호놀룰루 시 의회 전 의장인 이카이카 앤더슨 부지사 후보가 하와이지역목수협회(HRCC)로부터 지지(endorsement)를 얻었다. HRCC는 주내에서 가장 큰 건설 조합이다.
HRCC는 7월9일 성명을 내고, 저렴한 주택 확보를 위한 앤더슨 후보의 공약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HRCC 로날드 타케타 이사는 앤더슨 후보가 평생을 공직에 바쳤고, 어려움에 처한 하와이 중산층을 대변해 왔다고 지지 이유를 말했다.
앤더슨 후보는 하와이 경관협회(SHOPO) 및 메이슨 조합 No.1의 지지를 받고 있다.
앤더슨 후보는 스타어드버타이저와의 인터뷰에서, 하와이 근로자들의 지원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고 운을 띄우며, 하와이 음식과 식수, 집, 아이들, 교육, 직업, 은퇴 후 혜택 등을 위해 근로자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앤더슨 후보는 중산층 연합인 비체인지나우의 지원(support)도 받고 있다.
한편, 부지사 후보 경쟁자인 실비아 룩 후보는 7월11일 현재 10건의 지지와 1개의 추천(recommendation)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추천은 하와이주 교사협회(HSTA)으로부터 받았고, 지지는 하와이 주립대 교수협회, 하와이 공무원 협회(HGEA), 팻시T밍크 PAC, 미장 및 시멘트 석공 조합 로컬 630, 배관공 및 수리공 UA 로컬 675, 민주적 행동을 위한 미국인(ADA), ILWU 로컬 142, IBEW 로컬 1186, 공공근로자협회(UPW) AFSCME 로컬 646 AFL-CIO, 하와이건설계약자협회(GCAH)로부터 확보했다.
키이스 아메미야 후보는 제철근로자협회 로컬 625의 지지를 받고 있으며, 쉐리 메노-맥나마라 후보는 하와이 일본 상공회의소의 지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