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주 보건국이 주 내 코로나바이러스 델타 변이 존재를 확인했다.
델타 변이 감염자는 오아후 주민으로 지난 5월 초 네바다 주를 여행하고 돌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여행 전 백신 접종을 완료했으며, 하와이로 돌아오기 전 코로나19 감염 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델타 변이의 전파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또한, 감염자와 밀접한 접촉을 가진 사람들의 격리 여부도 아직 파악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주 전염병 담당관 사라 캠블 박사는 6월14일 기자회견에서 감염자의 가족 대부분은 백신 접종을 완료한 상태이므로, 확산 방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은 각각 94%와 95%의 코로나바이러스 방어 효율을 가진 것으로 보고 되었으며, 존슨 앤 존슨(얀센) 백신은 약 67% 예방 능력을 보인 것으로 보도되었다.
상기 세 종류의 백신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시 증상이 심각한 방향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 바이러스 델타 변이는 인도에서 처음 발견되었다.
기존 코로나바이러스보다 전이 속도가 더 빠르고 감염 증상도 더 심하다.
지난 4월과 5월 인도에서 무서운 기세로 확산된 바 있다.
현재 전 세계 12개국에서 퍼지고 있으며, 특히 영국에서 심상치 않은 확산세를 보이고 있다.
델타 변이 신규 감염자 중 9할이 영국에서 보고되고 있다.
영국 전체 감염자 중 델타 변이 감염은 6%인 것으로 전해진다.
하와이 주 보건당국은 델타 변이의 높은 전염성과 심한 증상을 경계하는 한편, 12세 이상 주민들에게 백신 접종을 완료해 줄 것을 당부했다.
6월14일 현재 하와이 주 백신 보급률은 55%이며, 주민 61%는 적어도 한 번 접종을 끝마친 것으로 나타났다.
6월14일 신규 감염자 수는 56명으로 누적 3만7,067명에 이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