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부터 쇼핑몰, 식당 등 일부 비즈니스 재개

Date:

데이빗 이게 주지사는 긴급 행정명령을 통해 7일 오전 12:0시부터 쇼핑몰과 소비자들과 최소한의 대면을 하는 일부 업종의 비즈니스 재개를 허용했다.

하와이 내 코로나 19 확진 방역이 성공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다는 판단에 내려 진 이번 조치는 그러나 예상치 못한 변수로 인해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감염이 늘어날 경우 부득이 철회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7일부터 재개 가능한 업종은 농장과 꽃집, 쇼핑몰 및 의류, 홀세일 판매점 및 조경업체, 세차장, 동물병원 외에도 레스토랑의 실내 서비스를 부분적으로 허용할 것을 알려졌다.

그러나 쇼핑이나 업소를 방문할 경우 의무적으로 마스크 착용을 해야 한다.

특히 레스토랑의 경우 실내 서비스를 위해서는 6 피트 떨어진 테이블과 플렉시 글라스 쉴드 (Flexiglas shield)를 포함 하는 등의 요식업 전국협회 지침에 따르는 규제 안을 준수해야 한다.

이 같은 주내 비즈니스 규제 완화조치가 이어지며 하와이 관광업계 역시 7월부터는 기지개를 켤 것이란 조심스러운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하와이 경제연구소는 최근 7월말부터 관광업계가 기지개를 킬 것으로 예상하고 8,9월에 전년대비 28% 선에 달하다 연말까지 절반 정도 회복에 그칠 것으로 예상하고 올해 안에 주 내 경제가 완전 회복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전망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Share post:

Subscribe

spot_imgspot_img

Popular

More like this
Related

하와이 한인문화회관 건립 기금 마련 골프대회, 4월19일 호놀룰루 컨츄리클럽

하와이한인문화회관 건립기금 마련 골프대회가 4월19일 정오 호놀룰루 컨츄리클럽에서 열린다. 하와이...

‘우남 이승만 박사’ 탄신 150주년 기념식 열려…

1875년 3월26일 태어난 '우남 이승만 박사' 탄신 150주년 기념식이...

H 마트, ‘라미 베이커리 & 카페’와 카카오톡 쿠폰 이벤트 진행

H 마트가 '라미 베이커리 & 카페'와 특별한 카카오톡 쿠폰...

김승태 정신과 전문의 별세… 4월1일 시크릿 하트 성당서 장례미사

김승태 정신과 전문의 하와이대학교 의대 은퇴교수가 지난 3월8일 별세했다. 향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