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바비치 골프코스 클럽하우스에서 한국 유명 옥동식 돼지국밥 선보인다. 22일부터 11월4일까지 팝업 스토어 운영

한국 서울의 서교동과 한남동에 위치한 돼지국밥으로 유명한 ‘옥동식(Okdongsik)’이 10월22일부터 11월4일까지 호놀룰루 에바비치 골프코스 클럽하우스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하와이 동포들과 만난다.

옥동식은 이미 2018년부터 빕 구르망으로 미셰린에서도 인정받을 정도로 한국에서 잘 알려져 있다.

 ‘옥동식’은 대표 셰프의 이름을 따서 만든 레스토랑이다. 

옥 셰프는 경희대에서 조리학을 공부한 뒤, 이후 대한항공 기내 캐터링, 주한 미국대사관, 유명 호텔 셰프 등 다양한 외식 분야에서 일했다.  

옥 셰프는 한식을 더 깊이 탐구하고, 다양한 요리를 연구 개발하면서 돼지곰탕 레시피를 개발해 2016년 옥동식을 오픈해 큰 화제를 만들어냈다.

옥동식의 대표 메뉴는 곰탕이다. 전통적으로 곰탕은 소고기와 소의 여러 조각을 삶아서 만든 사골국이다. 옥동식의 다른 버전은 돼지고기를 삶아 만드는 메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미국 순종 버크셔 돼지와 한국 토종 돼지의 교잡종인 한국산 버크셔의 살코기다. 결과적으로 콩소메와 같은 맑은 국물은 풍부하면서도 무겁지 않으며 돼지고기 풍미가 가득한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옥동식은 돼지곰탕을 국밥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뜨거운 육수를 붓고, 물기를 반복적으로 부어 밥을 따뜻하게 하는 토렴법으로 각각의 그릇을 준비한다. 

이렇게 하면 쌀알 하나하나에 국물이 스며들어 맛있는 맛을 얻을 수 있다. 그런 다음 각 그릇에 한국산 버크셔 돼지고기의 얇은 시트와 다진 파를 얹는다.

지난해 뉴욕에 이어 해외에서는 두 번째로 선보이는 하와이 옥동식 곰탕 팝업 스토어는10월22일부터 11월4일까지 에바비치 컨츄리클럽 골프코스(360 Ewa Beach Country Club)에서 12시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예약 없이 매일 운영된다.  

옥동식 메뉴와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handhospitality.com/okdongsiknyc), e메일(okdongsik@handhospitality.com), 인스타그램(@okdongsik)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