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행정부, 주 청사에서 경제회담 개최
아시아계 미국인 및 하와이/태평양 원주민 초청

Date:

바이든 행정부가 7월7일 주 정부청사에서 아시아계 미국인 및 하와이/태평양 원주민을 대상으로 경제회담(The Honolulu AA and NHPI economic summit)을 개최했다.

백악관 및 연방정부, 주정부 공무원들이 참석하여, 바이든 대통령의 예산안을 소개하고 연방 기금의 지원을 받을 기회를 공유했다.

언론을 통해 대중에 공개된 이번 회담은 지난 1월 필라델피아에서 시작된 일련의 지역 모임 중 다섯 번째 행사로 미국 중소기업청(USSBA)과 백악관의 아시아계미국인/하와이원주민/태평양원주민 사무실(WHIAANHPI), 미 재무부, 미국 보건복지부 중소기업 활용실, 미국 에너지부, 아시아/태평양 제도 미국 상공회의소, 연방 기관 파트너 및 지역 사회 지도자들이 공동으로 주관했다.

경제 회담은 2022년 5월, 아시아계미국인/하와이원주민/태평양원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대통령 자문위원회가 권고한 사항을 바탕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회담은 아시아계미국인/하와이원주민/태평양원주민 사회를 지원하려는 바이든 행정부의 의지를 표명한 행사로 지난 1월에 발표된 아시아계미국인/하와이원주민/태평양원주민을 대상으로 형평성 및 기회를 증진시키기 위한 전략에 이어, 향후 2년 동안 역량 구축의 목표를 제시했다.

이전 WHIAANHPI 경제회담은 필라델피아와 시카고, 뉴욕, 시애틀에서 개최 된 바 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Share post:

Subscribe

spot_imgspot_img

Popular

More like this
Related

한국자유총연맹 하와이, 제주도지부 자매결연

한국자유총연맹 하와이 지부(회장 이한종)와 제주특별자치도 지부(회장 김양옥)가 18일 서라벌회관에서...

11월22일 김치의 날 제정 축하, 제2회 김치페스티벌 열려… 16일 마키키 지역공원 한국문화 열기 후끈

하와이 한인회(회장 서대영)가 16일 마키키 지역공원에서 개최한 제2회 김치페스티벌이...

한인문화회관건립기금 마련 한국의 맛 행사 성황

하와이 한인문화회관(회장 아만다 장)이 주최하는 제8회 한국의 맛(Taste of...

동시통역사 최세경씨 별세

이중언어 동시통역사로 활동하며 한인 어르신들을 위한 병원 통역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