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방문 자가격리 해제로
하와이 한국관광시장 활성화 기대
해외 동포들 한국 방문도 증가 예상

Date:

한국정부가 3월 21일부터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을 완료한 해외입국자를 대상으로 자가격리 의무를 면제하면서 한국인들의 해외방문이 크게 늘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4월부터는 백신접종을 마친 외국인 방문객들도 자가격리 없이 한국을 방문하는 것이 가능해져 하와이를 비롯한 해외 동포들의 한국 방문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주 3회였던 인천-호놀룰루 노선 운항을 5월에는 5회, 7월에는 매일 운항을 계획하고 있다.

아시아나 항공은 4월 3일부터 코로나19 사태 이후 2년 만에 호놀룰루 노선에 재 취항하며 주3회 운항을 이어 갈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아시아나 항공의 재취항 노선에는 한국인들 외에 외국인 탑승은 불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와이 한국관광시장 기지개>

한편 한국 내 여행사들이 해외방문객 급증에 대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하와이 한인여행사들도 한국여행사들의 견적과 예약 문의 등 늘어 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와이 현지 한인여행사 관계자는 실제 한국정부의 자가격리해제 조치가 발표된 이후 홈쇼핑 여행상품 출시와 학회, 골프, 이웃섬 관광등 전반적으로 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신혼여행을 예약했다 취소한 여행객 재예약 및 신규 예약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하와이 관광시장의 변화로 한인 여행사들은 급증하는 한국 여행객 맞이를 위해 풀어야 할 여러 가지 문제점들로 속앓이를 하고 있다.

물가상승과 인력난으로 객실료, 식대, 주유등 전반적인 가격인상으로 한국 내 여행사들과 상품 가격 조정 절충이 어려워져 수익창출이 더 힘들어 지고 있다는 것.

무엇보다 난관이 예상되는 것은 지금은 일본관광객 수요가 적어 큰 어려움은 없지만 그렇지 않아도 미 본토 발 하와이 방문객 수 증가와 조만간 일본 관광객 방문이 늘어나게 되면 호텔 객실확보에 어려움이 있을 것을 우려하고 있다. <김병한 리포터>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Share post:

Subscribe

spot_imgspot_img

Popular

More like this
Related

2024 세계한인의 날 기념한인회, 대통령 표창

하와이 한인회(회장 서대영)가 2024년 “제18회 세계 한인의 날” 기념...

알라모아나 쇼핑센터에 한국의 아리랑 가락 울려 퍼져

지난 24일 하와이 최대 쇼핑몰 '알라모아나 센터 무대'에서...

H마트 2025 탁상용 달력 무료 증정

미주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 H-마트가 2025년 새해 탁상용...

<부고>  뉴욕라이프 박명원 대표 부인상

뉴욕라이프 박명원 대표 부인 박경애 권사가 11월2일 별세했다. 향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