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한인 개발 https://sunnrise.ai/시선집중

하와이 출신 한인 AI 전문가 이용국(영어명 Ryan Yi)씨가 개발한 ‘Sunnrise’가 정보 과잉 시대의 효과적인 정보 습득과 시간 관리를 돕는 혁신적인 AI 툴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Sunnrise는 한국어 및 전세계 언어로 사용자가 제공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자동으로 요약하고, 요약된 내용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질문에 대답하는 강력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주소: https://sunnrise.ai/

블로그 포스트, SNS 댓글, 유튜브 비디오 등의 링크나 오디오, 비디오, MS Office 문서, PDF 파일 등을 업로드하면 Sunnrise의 AI가 핵심 내용을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추려준다. 사용자는 요약의 길이와 압축 정도를 조정하거나 키 포인트만 정리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어, 맞춤형 요약이 가능하고 방대한 양의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하와이대 경제학과 졸업 후 국제공인재무분석사(CFA) 자격을 취득한 이용국씨는 카메하메하 학교에서 투자역으로 일하며 업무 자동화를 도입해 직원들이 더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경험을 쌓았다.
그 후 서브코 모빌리티 랩(Servco Mobility Lab)의 후이 자동차 쉐어(Hui Car Share)에서 데이터 테크놀로지 애널리스트와 성장 전문가의 포지션으로 AI를 도입하여 가입자를 20만명으로 늘린 바 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라이언 씨는 사람들이 제한된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더욱 자유로워질 수 있도록 올해 두 돌을 맞는 딸의 이름을 딴 ‘Sunnrise’를 개발하게 되었다.

이용국씨는 지난 3년간 IT 발전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린 하와이에서도 AI를 적극 활용하는 사용자와 기업이 늘어나기를 희망하며 AI를 탐구해 왔다. 이씨는 Sunnrise는 그의 첫 시작일 뿐, 이제 기업들의 요청에 따라 비즈니스에 AI를 도입하는 AI 컨설팅 서비스도 시작했다고 전한다.


현재 전 세계 이용자들이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있어 웹사이트 메뉴도 다국적 언어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용국 씨는 하와이의 작은 사업체들도 AI를 통해 크게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한다.
AI 컨설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Sunnrise의 웹사이트(https://sunnrise.ai/)를 통하거나 이메일 ryan@sbdlab.co 또는 ryan@sunnrise.ai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