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D 불법 도박장 집중단속으로 20여명 이상 체포

호놀룰루 경찰의 불법도박장 집중단속으로 펀치볼 지역에서만 최소 20여명이 체포됐다. 호놀룰루 경찰은 최근 몇 달 사이 불법도박장에 대한 집중단속을 벌이고 있으며 지난 18일 토요일 펀치볼 지역에서만 최소 20명 이상을 체포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이날 경찰은 수색영장을 발부 받아 루시타나 스트릿에 위치한두 곳의 도박장을 급습했으며 현장에서 다수의 불법 비디오게임 기계를 압수했다. 
경찰에 따르면MK 마켓 2층에 위치한 도박장 내부는 마치 라스베가스에 온 듯한 분위기였고, 운영자들은 게임룸에 감시카메라를 설치했을 뿐만 아니라 벨을 누른 뒤 신분을 확인한 후 도박장에 들어올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인근 주민들은 그 동안 불법도박장에 수시로 낯선 사람들이 드나들어 불안할 수 밖에 없었다며 경찰의 단속으로 이제야 안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경찰의 최근 집중단속은 지난 몇 달 사이 불법도박장과 관련된 범죄들이 잇달아 발생하자 나온 것이다. 
지난달 알라모아나 지역에서는 도박장에서 반자동소총이 등장했다.
5월에는 펀치볼 지역에서 도박장과 관련된 주택강도사건, 7월에는 마푸나푸나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한편 호놀룰루경찰은 불법도박장 문제가 아무리 뿌리깊고 고질적인 문제라 하더라도 이를 근절하기 위해 앞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