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립 도서관 방문 시, 백신카드 또는 음성확인서 필요

하와이 주내 51개 주립도서관(HSPLS) 방문 시에는 백신 완료증이 필요하다.

이는 9월13일부터 발효된 데이빗 이게 주지사의 행정 명령에 의한 것으로, 호놀룰루 시 정부의 ‘세이프 엑세스 오아후’와 혼동되는 사례가 보고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세이프 엑세스 오아후 정책은 기본적으로 식당이나 주점 등 실내에서 음식을 제공하는 영업소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포장주문이나 배달물건전달 등 방문자가 15분 이내에 떠나는 경우, 백신 완료증 제시 의무를 면제하고 있다.

그러나, 이게 주지사의 행정 명령은 모든 주 정부 기관과 협력 시설에 걸쳐 적용되며, 15분 유예와 같은 예외 규정도 존재하지 않는다.

즉, 주립 도서관에 방문 시 백신 접종 완료 증 혹은 72시간 이내의 음성확인서 제시가 예외 없이 요구된다.

주립 도서관은 코로나바이러스 발발 이후 잠시 폐쇄되었다가 2020년 5월부터 부분적으로 운영을 재개해 오고 있다.

올해 8월 초까지는 청소 및 소독을 위해 매 시간 15분 동안 운영을 중단해 왔지만, 8월 중순부터는 청소 시간을 폐지하고 매주 수요일 휴관하는 것으로 방역 정책이 바뀌었다.

현재 주립 도서관 이용에 관한 주요 정보는 다음과 같다.
-12세 이상 모든 방문객은 신분증과 함께 백신 완료증 혹은 72시간 이내 발급한 음성확인서 제시
-5세 이상 방문객은 관내에서 반드시 마스크 착용
-도서관 정원은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8월18일부터 주내 모든 도서관은 매주 수요일 휴관
도서관 이용의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참조 librarieshawaii.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