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우마베이 재개장

0
80
사진출처: 하나우마 베이 홈페이지 https://hanaumabaystatepark.com/hanauma-bay-history/

하나우마베이가 12월2일부터 재개장 됐다.

하와이 주민들은 물론 방문객들이 즐겨 찾았던 하나우마베이는 코로나19 팬더믹으로 9개월간 일반인들의 입장이 금지되었다.

9개월여 사람들이 찾지 않는 동안 하나우마베이 생태계는 자체 정화작용으로 예전에 보지 못했던 청정한 환경으로 변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하나우마베이는 이번 재개장을 계기로 입장 요금을 인상하고 하루 입장객 수 제한을 줄여 지속적인 생태계 보호를 해 갈 것으로 알려졌다.

입장객들은 하나우마베이내에 머무는 동안 마스크 착용이 필수이며 하루 입장 가능한 인원은 종전 3,000명에서 720명으로 제한한다.

주차장 및 입장전 교육 비디어 관람 시 한번에 30명씩 제한해서 입장이 가능하다.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개장하며 개장 시간도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만 입장이 허용되며, 오후 4시 이전에 모두 하나우마 베이를 떠나야 한다.

입장료와 주차요금도 인상됐다.

하와이 주민들과 12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 12살 이상 성인은 12달러 주차 요금은 주민들의 경우 1달러, 방문객은 3달러(15분 이내에 떠날 경우 환불)

상업용 차량의 경우 7명 내외 탑승 차량은 10달러, 8-25인승 차량은 20달러, 26인승 이상 차량은 40달러.

하나우마 베이 내 화장실과 샤워실은 오픈 했지만, 락커룸, 기프트샵, 스노쿨링 장비 대여소 등은 당분간 계속 문을 닫게 된다.

따라서 베이 방문객은 개인 장비를 별도로 챙겨가야 한다.

시내 버스의 하나우마 베이 운행 또한 아직까지 중단된 상태다.

자세한 문의는 http://www.honolulu.gov/parks-hbay/home.html

808) 768-6861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