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먼드 현 보호감찰소장 치안국 특별 지휘권자 임명

9월9일 데이빗 이게 주지사는 에드먼드 현(Edmund Hyun) 주 보호감찰소(Paroling Authority) 소장을 치안국(Department of Public Safety) 업무 전반을 감독하는 특별 지휘권자(Special Master)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임명장은 현 시간부로 즉각 발효되어 9월 말까지 유효하다.

보호감찰소장 자리도 겸임하는 형태이다.

이게 주지사는 장기화 된 코로나19 사태로 업무 피로도가 가중되고 일손 부족이 현실화되면서 직급간 연락 체계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함이라고 임명 경위를 설명했다.

현 소장은 행정부과 교정부(corrections), 사법부의 운영을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강점을 살리고 약점을 보완하는 방침 수립을 권고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 소장은 이게 주지사의 신뢰에 감사한다고 전하며, 치안국 요원들과 협력하여 임무를 완수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현 소장은 오아후 출신으로 교생실습 실험학교(University Lab Schools)에 재적한 경험이 있다.

하와이 주립대 심리학과 졸업 후 동 대학 사회복지과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학업을 마친 후 하와이 주 공군(Air National Guard)에서 복무하였으며, 제대 후 하와이 주 소년원(Hawaii Youth Correctional Facility)에서 근무했다.

2003년 치안국에서 은퇴하기까지 오아후 수감인원관리부(Intake Service Center) 감독관과, 하와이 주 수감인원관이부 총책임(Manager) 역임했다.

은퇴 이후에는 사설 경비업체와 호놀룰루 주류 위원회(Honolulu Liquor Commission)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