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대 하와이 한인회장 선관위 구성 및 선거법 논란에 하와이 한인회 후보 측, “후보자 이의제기 없을 것”

Date:

제25대 하와이 한인회장 선관위 명단 및 후보자 자격과 관련한 선거법 규정이 발표되어 동포사회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주말 제 24대 하와이 한인회 관계자가 본보에 입장을 알려왔다.

“24대 하와이 한인회가 지지하는 후보자의 선거를 돕게 될 것”이라고 밝힌 이 관계자는 “선관위 구성은 제25대 하와이 한인회장선거관리위원회 권한으로 한인회 측에서 뭐라 얘기할 수는 없지만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후보자 관련 선거법 조항과 관련해서는 24대 한인회가 지지하는 후보자가 출마할 경우 상대 후보가 설사 그 조항에 해당되더라도 그 어떤 이의 제기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알려왔다.

즉 제25대 하와이 한인회장 선거를 통해 누구나 한인회장에 출마해 선의의 경쟁으로 하와이 동포사회의 선택을 받기를 원하고 그 결과에 승복하는 한인회장 선거 문화를 수립해 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근 동포사회 논란이 되고 있는 문제의 조항은 25대 하와이회장 선거공고문에 제시된 제6장 비방 및 금지사항 제10조 3항으로 ‘한인회라는 명칭을 사용하는 단체의 회장, 수석부회장, 임원 및 이사는 하와이 한인회의 회장, 수석부회장 후보에 출마할 수 없다. 선거에 불복한 자, 한인회관련 사회, 재산에 손실을 입힌 자 등의 물의를 일으킨 자는 후보 자격에서 제외한다.’ 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Share post:

Subscribe

spot_imgspot_img

Popular

More like this
Related

CBB 은행 제임스 홍 은행장 및 이사들 임기 연장

CBB 은행(행장 제임스 홍)의 지주사인 CBB 뱅콥은 9월26일 LA...

2024 하반기 풍성한 문화행사, 하와이 동포사회 위상 높인다

10월5일 제24회 한글 큰 잔치, 19일 마키키 공원 한국...

2024 해군 순항훈련전단, 하와이 입항

2024 대한민국 해군 순항훈련전단(전단장 준장 김동래)이 9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HKCC, 추석 맞아 노인아파트 방문 송편 배달

하와이 한인문화회관(회장 아만다 장)은 17일 추석을 맞아 오아후 내...